Search for
Login | Username Password Forgot? | Email: | Create Account
Non English | Entries: 816 | Views: 226 | Modified: 3 hours ago | | Add to My Feeds
Report
어제는 잠실 롯데호텔에서 4G 시대의 모바일 생태계 변화와 비즈니스 전망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열렸다. 지디넷코리아에서 일하는 지인의 배려로 VIP석에 앉아 수준 높은 강연자들의 인사이트를 접했다. 각 통신사를 대표해서 강단에 선 분들은 입을 모아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한 트래픽 폭발, 트래픽 폭발에 따른 통신사의 비용 증가, 그에 따른 위기와 고민에 대해 이야기했다. 점심을 먹고 난 후 졸음이 올만한 때에 커피 브레이크를 갖는 등 컨퍼런스 스케쥴의 전체적인 기획 역시 칭찬받을만 하다.


☞ 컨퍼런스홀에 도착했을 때만 하더라도 한산한 모습이었다. 하지만 채 십분도 지나지 않아 수백명의 청중이 홀 전체를 가득 메웠다. 

☞ 지인의 배려 덕에 VIP석에 앉았다. 맨 앞자리라니, 앞 사람 뒷통수를 볼 일이 없으니 집중력 만점이겠구나! 얼씨구나 좋다.

☞ 두꺼운 책자만 보면 긴장 된다. 공부가 가장 어려웠어요.

☞ 지디넷 대표분은 개회사로 컨퍼런스의 본격적인 개시를 알렸다.

☞ 인상깊은 강연자들을 소개해보기로 한다. KT 안창용 상무의 세션 4G 시대를 선도하는 Premium 4G 전략에 대해 이야기했다.

☞ SKT 임종태 기술원장은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네트워크의 진화를 타이틀로 강단에 섰다. 쉬운 설명이 돋보였다.

☞ LG U+의 이상민 상무는 LTE 사업전략에 대해 솔직하고 담백하게 스피치를 이어갔다. 인상이 좋으셔서 경청할 수 있었다. 

☞ 삼성전자 박재현 상무는 모바일 네트워크 친화적인 글로벌 메시징 서비스 전략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었다. 삼성전자의 메시징 서비스 Chat On에 대한 구체적인 설명과 소개가 있었다. 카카오톡, Whatsapp 등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고 써보았을 서비스 이름이 자주 등장해서 그랬을까. 청중들의 집중도 역시 높은 시간이었다.

☞ 드디어 시작된 점심시간. 자리에 앉아있으면 일식 도시락을 가져다준다. 해물과 샐러드에 사용된 채소 모두 신선했다.

☞ 물고기 모양의 간장 용기가 귀엽다. +_+

☞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가 식욕을 돋운다.

☞ 새우는 언제 먹어도 맛있다. 초고추장도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와사비만 있어서 아쉽다.

☞ 점심시간 이후에는 트랙1, 트랙2, 트랙3 까지 총 3개로 나눠진 트랙에서 자신이 원하는 강연을 골라 들을 수 있었다. 모바일 게임의 4G 무선망 대응 전략이라는 제목에 이끌려 트랙2를 선택했다. 와이디온라인 이창신 이사의 모습. 청중은 강단에 선 사람이 자신이 하는 일에 얼마나 열정을 가지고 임하는지 금방 알아차린다. 이창신 이사의 모바일 게임에 대한 열정은 10점 만점에 10점은 줘야할듯 하다.

☞ 그루폰코리아 최영렬 이사는 위치기반 서비스와 4G 도입에 따른 온라인 커머스의 진화 방향에 대해 자신의 의사를 빠른 속도로 전했다. 나와 동년배인 것으로 추정되는데 벌써 이사라니. 부러우면 지는거라는데 난 이미 한번 진 셈이다.

☞ KT 이정석 상무는 4G 시대의 퍼스널 클라우드 서비스 전략이라는 타이틀로 세션을 이어갔다. 구수한 사투리와 유쾌한 진행이 돋보였다.

☞ 금번 컨퍼런스의 모든 세션 중에서 가장 인상깊은 스피치를 하나만 고르라면 하나SK카드의 권영탁 팀장의 시간을 꼽겠다. 4G 환경에서의 NFC 기반 모바일 페이먼트 전략 및 사례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스피치는 피부에 와 닿는 사례로 눈을 뗄수 없었다. 카드가 사라지고 휴대폰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결제 방식의 진화를 보면서 모바일이 컴퓨터를 완전히 대체하는 날도 멀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.

☞ 컨퍼런스가 끝난 후에는 마케터J, H실장님을 만나 담소를 나누고, 삼성동에서 대창에 맥주를 마셨다. 맥주는 역시, 배부르다. 배만 부른게 아니라 화장실도 부른다.


More from 블로거팁닷컴


^ Back To Top